` 학회 공지사항 - 학회소식 : (사)한국바이오칩학회 (The Korean BioChip Society)
Go to contents

(사)한국바이오칩학회 The Korean BioChip Society





BT+IT+NT융합시대의 리더 : 한국바이오칩학회

학회 공지사항

학회 공지사항
한국바이오칩학회 2016년 신임회장 인사말
등록일 2016년 01월 06일 13:16 / 조회수 969 / 작성자 바이오칩학회
-

2016년 박제균 회장님 인사말


안녕하십니까?
한국바이오칩학회2016년 회장을 맡은 KAIST의 박제균 교수입니다.

존경하는 한국바이오칩학회 회원 여러분, 2016년 새해 복 많이 받으시길 바랍니다.
지난해 우리 학회는 창립 10주년 기념행사를 성공적으로 개최한 바 있습니다. 그동안 학회 발전을 위해 헌신적인 노력과 열정을 아끼지 않았던 전임 회장님을 포함한 임원분 모두에게 다시 한번 감사의 뜻을 전하고자 합니다.
저는 새해를 맞아 또 다른 10년의 도약을 위한 힘찬 걸음을 한국바이오칩학회 회원 여러분들과 함께 시작하고자 합니다.

우리 한국바이오칩학회는 평의원 167명을 포함하여 회원 수 약 500명에 이르는 중견 학회로 발전하고 있습니다. 학회 창립 당시부터 바이오칩 분야의 기술발전과 학술활동에 교두보 역할을 했던 우리 학회는 많은 회원님들의 노력으로 바이오칩 분야의 최첨단 정보기술 소개, 연구인프라 구축, 인력교류 및 신진인력 양성 등을 통해 바이오칩 분야 융합산업의 활성화와 융합학문의 발전에 선도적 역할을 해 왔다고 생각합니다. 특히, 단백질칩 및 DNA 칩, 바이오멤스, 바이오센서, 나노융합, 헬스케어 기술을 포함한 다양한 학문 융합을 통해 바이오융합 분야의 교육, 연구, 산학연 교류의 중심 학회로서 입지를 확고히 하고 있습니다.

저는 올해 학회의 슬로건을 "함께 윈윈(win-win)하여 서로 만족하며 지속적인 학문 발전을 추구하는 한국바이오칩학회"로 설정했습니다. 모든 학회 회원들로부터 사랑받고, 함께 참여할 수 있는 만남의 장이 될 수 있도록 내실 있는 학회 프로그램을 준비하도록 하겠습니다. 학회 후원사를 대상으로 기업회원제 서비스를 다양화하고, 다변하고 있는 국내외 산업 발전과 연구방향에 맞추어 생생한 홈페이지 정보서비스를 전 회원들에게 제공할 계획입니다. 이를 위해 무엇보다 다양한 전공의 젊은 회원들이 주도적으로 학회를 만들어 갈 수 있도록 신진인력을 2016년 임원진으로 대거 참여시키고자 합니다. 또한, 바이오칩 분야의 신진 연구자를 장려하고 육성하기 위한 학회 수상 프로그램을 증대할 계획입니다.

존경하는 한국바이오칩학회 회원 여러분! 2016년은 진취적인 붉은 원숭이의 해라고 합니다. 힘찬 도약과 함께 내실 있는 한국바이오칩학회를 만들기 위해 저는 전 학회 임원진과 함께 최선을 다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새해에도 뜻깊고 행복한 한 해를 만들어, 희망차고 풍족한 2016년이 되시길 바랍니다.
많은 관심과 격려를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2016년 1월
사단법인 한국바이오칩학회   회장   박제균   배상



(사)한국바이오칩학회 (The Korean BioChip Society)
총괄/후원/부스/저널/학술대회
전화 : 070-7767-9855
전자우편 : biochip@biochip.or.kr
등록/초록/학술대회/e-컨퍼런스/
회원정보/홈페이지
전화 : 070-7767-9867
전자우편 : biochip2@biochip.or.kr
주소 : (우)06130, 서울특별시 강남구 테헤란로7길 22 과학기술회관 1관 804호    대표자 : 박현규   고유번호 : 206-82-65403   팩스 : 02-921-9856
웹사이트 : https://www.biochips.or.kr Copyright © The Korean BioChip Society.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