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학회 소식지 (Biochip Letters) - 학회소식 : (사)한국바이오칩학회 (The Korean BioChip Society)
Go to contents

(사)한국바이오칩학회 The Korean BioChip Society





BT+IT+NT융합시대의 리더 : 한국바이오칩학회

학회 소식지 (Biochip Letters)

Biochip Letters (학회 소식지)

(사)한국바이오칩학회에서 정기적으로 발행하는 BioChip Letters 웹사이트가 오픈하였습니다. 기존에 발행하던 Newsletter 를 온라인화 하여, 이전 보다 빠르게 뉴스레터를 회원분들에게 전달해 드릴 것이며, 다양한 검색기능으로 손쉽게 기사를 검색하실 수 있습니다. 여러분들의 많은 관심과 이용 바랍니다.

접속 URL : http://www.biochip.or.kr/newsletter/ 접속하기

Biochip Letters 최근 발행권 기사

바이오칩 레터 정보 Vol.13-No.2 (2018.11.15) → [BioChip Letters Vol.-No.] 전체 목록 보기
제목 [인사말] 2018 추계학술대회 모시는 글
기사저자 성건용 회장
소속처 한림대학교
pp. 1 ~ 1
기사파일 보기 
기사본문 존경하는 한국바이오칩학회 회원님들께,
유난히 더웠던 올해 여름도 물러가고 어느덧 세상은 단풍으로 물들어 가고 있습니다. 활기차고 건강한 가을을 맞이하시기를 기원드립니다.
2018년 한국바이오칩학회 추계학술대회를 제주 KAL호텔에서 개최하게 된 것을 기쁘게 생각합니다. 회원 여러분들과 함께 제주의 가을을 체험하고, 이번 추계학술대회의 주제인 "New Era of Biochip : from Principles to Applications" 의 의미를 되새김과 동시에 국내 바이오칩 관련 산업의 발전을 도모하는 계기를 만들고자 합니다.
이번 대회의 주제는 금년도 노벨 물리학상과 화학상이 바로 우리가 추구하고 있는 바이오칩의 실용화에 기초가 되는 원천기술들에 돌아간 것과 일맥상통하는 것으로 결코 연구에는 왕도가 없다는 것을 확인하는 의미를 가지기도 합니다. 이러한 의미에서 이번 학술대회에서는 기초과학연구원 복잡계자기조립연구단 김기문 단장님과 삼성서울병원 삼성 유전체연구소 박웅양 소장님을 기조연사로 모셔서 초분자 구조체의 합성과 이를 이용한 센서, 약물전달, 물질분리 등의 응용과 단일세포분석을 통한 종양세포 임상에 대한 기조 강연을 준비하였습니다. 아울러 2018년 학술대상 수상자이신 서울아산병원 오흥범 교수님의 융합기술로서의 바이오칩 응용에 대한 특별강연도 준비하였습니다. 그밖에 학연병관산 해당 분야별 총 24분의 초청연사들께서도 최신 바이오칩 기술의 소개와 함께 바이오칩 기반 기술을 이용한 새로운 가치 창출에 대해 논하는 자리가 만들어질 예정입니다. 바쁘신 가운데도 발표를 수락해 주시고, 알찬 학술프로그램을 구성하는 데 도움을 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립니다.
이번 추계학술대회를 통해 학술적 교류는 물론 회원간 친목을 다져 새로운 시대의 도전과 기회를 공유하는 계기가 마련되기를 바랍니다. 학술대회를 차질 없이 준비해 주신 이현호 사무총장, 정석 학술/교육위원회 위원장 및 학회 분과위원장을 중심으로 한 학술대회 준비 TFT 위원들께 감사의 마음을 전합니다. 550여명의 회원들이 참석해서 성공적인 개최가 되었던 지난 춘계학술대회에 이어 이번 추계학술대회에서도 회원 여러분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드리며, 한국바이오칩학회에 큰 관심과 사랑을 보내 주시기를 바라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사)한국바이오칩학회 회장 성건용
→ [BioChip Letters Vol.-No.] 전체 목록 보기

(사)한국바이오칩학회 (The Korean BioChip Society)
총괄/후원/부스/저널/학술대회
전화 : 070-7767-9855
전자우편 : biochip@biochip.or.kr
등록/초록/학술대회/e-컨퍼런스/
회원정보/홈페이지
전화 : 070-7767-9867
전자우편 : biochip2@biochip.or.kr
주소 : (우)06130, 서울특별시 강남구 테헤란로7길 22 과학기술회관 1관 804호    대표자 : 박현규   고유번호 : 206-82-65403   팩스 : 02-921-9856
웹사이트 : https://www.biochips.or.kr Copyright © The Korean BioChip Society.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