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 to contents

(사)한국바이오칩학회 The Korean BioChip Society





BT+IT+NT융합시대의 리더 : 한국바이오칩학회

회장 인사말

(사)한국바이오칩학회 홈페이지 방문을 환영합니다.

세계적인 학회로 성장하겠습니다.

존경하는 한국바이오칩학회 회원여러분, 안녕하십니까?

희망찬 기해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황금돼지의 해라는 새해에도 회원님들의 가정에 평화와 행복이 늘 충만하시고, 건강과 소망하시는 꿈 모두 이루시기를 기원합니다.

지난해 우리 학회는 춘•추계 학술대회에 1,140여명이 넘는 회원분들이 참여하였고, 520여편에 달하는 포스터 발표가 있었습니다. 매년 새로운 분야가 소개되고, 신진 연구자들이 참여하여 열띤 토론과 생동감으로 가득한 학회로 발전하고 있습니다. 그 동안 학회 발전과 성장을 위해 헌신적인 노력을 아끼지 않으셨던 전임 회장님을 비롯한 임원과 회원 모든 분들에게 다시 한 번 감사의 말씀을 올립니다.

우리 학회는 많은 회원님들의 참여와 관심으로 2006년 창립한 이후 바이오칩 분야 융합산업의 활성화와 융합학문의 발전에 선도적 역할을 해왔습니다. 특히, 대학과 연구소, 산업체, 병원에서 다양한 경험을 가지신 회원들이 적극적으로 참여하여 단백질 및 DNA 칩, 바이오멤스, 바이오센서, 나노융합, 헬스케어, 체외진단, 오간온어칩 기술등을 선도하는 우리나라 최고의 학회로 발전해 나가고 있습니다.

저는 올해 우리 학회의 방향을 "바이오칩 융합분야의 산업화 체계 구축"으로 하고자 합니다. 바이오칩 융합분야는 현재 4차산업 분야의 핵심기술로서 부상하고 있고, 이미 많은 회원분들이 창업을 하셨고, 산업화에 높은 관심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러므로 자신이 가지고 있는 기술과 아이디어가 학회를 통해 산업화 할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하고자 합니다. 다양한 배경의 회원들간의 적극적인 인적교류와 학문교류를 통해 대한민국 바이오칩 융합산업을 이끌어 나가는 학회로서 거듭 발전해 나가고자 합니다. 그러므로 저는 올해 이러한 산업화 체계구축과 SCIE 등재지인 BioChip Journal의 국제적인 위상을 높이기 위한 사업에 최선을 다해 노력하겠습니다.

존경하는 한국바이오칩학회 회원 여러분! 새해에도 개인과 가정 그리고 관련되신 연구팀 모두에게 평화와 건강 그리고 무엇보다 행복한 결실을 맺는 한 해가 되시기를 기원합니다.

한국바이오칩학회 회원 여러분!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감사합니다.

2019년 1월 2일

본문 상단으로 이동


(사)한국바이오칩학회 (The Korean BioChip Society)
주소 : (우)06130, 서울특별시 강남구 테헤란로7길 22 과학기술회관 신관 804호
대표전화 : 070-7767-9855 , 팩스 : 02-921-9856 , 전자우편 : biochip@biochip.or.kr, 웹사이트 : http://www.biochips.or.kr Copyright © The Korean BioChip Society. All Rights Reserved.
Facebook Twitter URL 복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