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학회 소식지 (Biochip Letters) - 학회소식 : (사)한국바이오칩학회 (The Korean BioChip Society)
Go to contents

(사)한국바이오칩학회 The Korean BioChip Society





BT+IT+NT융합시대의 리더 : 한국바이오칩학회

학회 소식지 (Biochip Letters)

Biochip Letters (학회 소식지)

(사)한국바이오칩학회에서 정기적으로 발행하는 BioChip Letters 웹사이트가 오픈하였습니다. 기존에 발행하던 Newsletter 를 온라인화 하여, 이전 보다 빠르게 뉴스레터를 회원분들에게 전달해 드릴 것이며, 다양한 검색기능으로 손쉽게 기사를 검색하실 수 있습니다. 여러분들의 많은 관심과 이용 바랍니다.

접속 URL : http://www.biochip.or.kr/newsletter/ 접속하기

Biochip Letters 최근 발행권 기사

바이오칩 레터 정보 Vol.13-No.1 (2018.05.17) → [BioChip Letters Vol.-No.] 전체 목록 보기
제목 [최근연구동향] 암 전이 연구를 위한 미세 유체 시스템
기사저자 전성윤 교수
소속처 KAIST
pp. 7 ~ 9
기사파일 보기 
기사본문 암은 국내에서만 매년 20만 명을 상회하는 신규환자가 발생하고, 약 8만 명의 목숨을 앗아가는 국내 사망원인 1 위의 질병이다. 이러한 암의 치료와 예방을 위해 사회적으로 많은 노력과 비용이 들어가고 있으며, 또한 학계에서는 암의 발병과, 전이에 관한 연구가 다각도로 진행되고 있다. 그 중 특히 암 전이는 암으로 인한 사망 중 90 % 이상의 주된 원인이 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어 암 전이 과정을 이해하고 이를 억제하는 방법을 찾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 그러나, 암 전이의 과정에 대한 구체적인 메커니즘에 대한 이해는 여전히 부족한 상황으로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최근 미세 유체 시스템을 적극적으로 활용하고자 하는 연구들이 진행되고 있다. 미세 유체 시스템을 활용하면 소자 내에 암 전이 환경을 인공적으로 구현할 수 있다. 그 후, 미세 유체 소자 내에서 암세포의 상태와 움직임을 관찰하거나, 항암제의 효능과 부작용을 정량적으로 평가하여 효과적으로 암 전이 과정을 연구하고, 전이를 억제하는 항암제 개발에도 사용할 수 있다.
→ [BioChip Letters Vol.-No.] 전체 목록 보기

(사)한국바이오칩학회 (The Korean BioChip Society)
총괄/후원/부스/저널/학술대회
전화 : 070-7767-9855
전자우편 : biochip@biochip.or.kr
등록/초록/학술대회/e-컨퍼런스/
회원정보/홈페이지
전화 : 070-7767-9867
전자우편 : biochip2@biochip.or.kr
주소 : (우)06130, 서울특별시 강남구 테헤란로7길 22 과학기술회관 1관 804호    대표자 : 박현규   고유번호 : 206-82-65403   팩스 : 02-921-9856
웹사이트 : https://www.biochips.or.kr Copyright © The Korean BioChip Society. All Rights Reserved.